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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무조정제도

1. 채무조정제도란?

차주의 상환부담 완화를 지원하기 위하여 차주가 부담하는 채무의 상환 조건을 원금 및 이자의 감면(연체이자 감면 포함), 금리 인하, 원리금 상환유예, 상환방법 변경, 만기연장 및 장기전환 등의 방법으로 변경하는 제도입니다.

2. 채무조정제도 지원체계

채무조정제도 지원체계_구분, 내용 항목으로 구성
구분 내용
1 연체로 인한 기한이익상실시 채무변제충당 순서변경 (개인, 개인사업자인 경우)
2 3개월 미만 연체시 프리워크아웃 (개인, 개인사업자인 경우 담보권 실행유예 포함)
3 3개월 이상 연체시 채무재조정

3. 신청방법

- 신청서 및 관련서류를 준비하여 대출 관리부서에 제출
- 신청서 및 관련서류는 담당직원 및 고객센터 (1588-6161)로 문의

4. 심사 및 통지 절차

- 고객은 저축은행이 정하는 요건에 해당되는 경우 채무조정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저축은행은 고객의 신청이 있은 후 30일 이내(필요시 30일 이내에서 연장 가능)에 심사를 하여 채무조정
 지원여부, 조정방법 등을 결정하고, 그 결과를 유선, 우편, SMS, e-mail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 고객이 해당 조정안을 수락하는 경우, 여신조건변경 약정을 체결합니다.

5. 기타

- 저축은행의 심사결과 채무조정 지원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채무조정을 받았다고 하더라도 취소사유(3개월 이상 변제 미이행, 담보물건 공매, 허위자료제출 등)가 발생한
 경우 저축은행은 해당 채무조정을 취소(효력상실)하고 고객에게 통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