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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 공시

금융소비자의 불편 접수 현황과 실태평가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민원건수

  • 동 민원건수는 중복 · 반복민원, 단순 질의성, 금융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는 민원 등은 제외되어 있으므로 이용 · 활용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동 민원건수는 상호저축은행 통일경영공시기준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대상기간
    - 금분기 : 2023년 2분기(2023.04.01 ~ 2023.06.30)
    - 전분기 : 2023년 1분기(2023.01.01 ~ 2023.03.31)

민원건수

2023년 2분기 민원건수 안내 테이블 - 구분, 민원건수(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환산건수(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비고에 대한 정보가 있습니다.
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고객 만명당 건)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자체민원 - - - - - - -
대외민원 - 3 - - 0.13 - -
합계 - 3 - - 0.13 - -
비고

▶ 민원건수는 접수일 기준으로 산정하고, 금분기 접수건과 전분기 접수건을 비교

▶ 대면,비대면으로 접수한 민원으로 금융감독원을 포함한 대외기관 이첩 건 포함

▶ 중, 반복, 단순 질의성, 금융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는 민원, 악성 민원 등 제외

▶ 환산건수 = (전체민원건수 / 전체 고객 수)×10,000

: '23년 3월말 기준 거래자수 : 235,914 명

: '23년 6월말 기준 거래자수 : 230,814 명

  • 주1) 서면 및 인터넷 홈페이지 등으로 접수된 민원
  • 주2) 금융감독원 등 타 기관에 접수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
    단, 해당 기관(금융감독원 등 타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 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 주3) 환산 건수 = (전체 민원건수 / 전체 고객 수) ×10,000

유형별 민원 건수

2023년 2분기 유형별 민원건수 안내 테이블 - 구분, 민원건수(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환산건수(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비고에 대한 정보가 있습니다.구분, 민원건수(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환산건수(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비고에 대한 정보가 있습니다.
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고객 만명당 건)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유형 수신 - - - - - - -
여신 - 2 - - 0.086 - -
채권추심 - 1 - - 0.043 - -
기타 - - - - - - -
합계 - 3 - - 0.13 - -
  • 민원발생 건수 조회 저축은행 중앙회 공시바로가기

상품별 민원 건수

2023년 2분기 상품별 민원건수 안내 테이블 - 구분, 민원건수(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환산건수(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비고에 대한 정보가 있습니다.
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고객 만명당 건)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상품별 예·적금

주 1)

- - - - - - -
주택담보
대출
- 2 - - 0.086 - -
신용
대출
- 1 - - 0.043 - -
방카
슈랑스
- - - - - - -
기타 - - - - - - -
합계 - 3 - - 0.13 - -
  • 주1) 계, 부금.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등 수신상품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