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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경영 관리 체계 구축을 위한 한걸음

기후변화 대응활동은 범 지구적인 활동으로 전개되고 있습니다. 이에 세계시민의 일원으로서 애큐온저축은행도 환경경영을 경영활동 상 중대하게 고려해야하는 항목으로 인지하고 있습니다. 환경경영의 원칙과 기준이 되는 정책의 수립에서 더 나아가 이를 관리 및 평가함으로써 환경경영 역량을 강화합니다.

환경경영 정책

  • 기후변화 대응활동은 범 지구적인 활동으로 전개되고 있습니다. 이에 세계시민의 일원으로서 애큐온저축은행도 환경경영을 경영활동 상 중대하게 고려해야하는 항목으로 인지하고 있습니다. 환경경영의 원칙과 기준이 되는 정책의 수립에서 더 나아가 이를 관리 및 평가함으로써 환경경영 역량을 강화합니다.
  • 환경경영정책 이미지
  • 먼저 환경경영시스템 운용관리 지침을 통해 사업활동의 전반에 환경영향을 최소화하는 방안을 고려하도록 활동사항을 문서화하였습니다.
  • 환경 및 에너지 관련 데이터 관리를 의무화하고, 각 부문의 환경 영향력 저감활동을 전사에 교육 및 관리합니다. 아울러 연간 1회 이상의 내부 정기심사를 통해 이의 효과성을 평가하고, 이후 도출된 부적합사항에 대해 시정조치를 취합니다.
    경영검토는 내부심사의 사후처리가 종결된 후 시행됩니다. 이는 대표이사가 직접 관리 성과를 검토하는 과정으로 연 1회 이상의 정기 경영검토와 유사 시 시행하는 특별 경영검토로 구분되어 지속적으로 환경경영 관리 체계의 적절성, 충족성과 효과성을 보장 및 유지하게 하는 수단이 됩니다.
  • 아울러 애큐온저축은행은 환경경영시스템 리스크 평가를 통해 다양한 환경이슈를 리스크 혹은 기회로 구별하여 평가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 주무부서에서는 기업의 내·외부 이슈를 파악하고 기업의 목적과 환경 성과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핵심이슈를 선정합니다.
    선정된 핵심이슈는 리스크 혹은 기회로 식별되어 기업의 경영계획 또는 목표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며, 이에는 내·외부 이해관계자의 의견과 환경 및 안전보건 측면의 법규, 협약 등 준수의무사항이 적용됩니다. 위의 사항을 고려하여 시행된 리스크 평가 결과 도출된 리스크와 기회에 대해서는 조치 방안을 수립하여 대표이사에게 보고하고, 전사적으로 공유합니다.

그린 오피스 활동

  • 기후변화 대응활동은 범 지구적인 활동으로 전개되고 있습니다. 이에 세계시민의 일원으로서 애큐온저축은행도 환경경영을 경영활동 상 중대하게 고려해야하는 항목으로 인지하고 있습니다. 환경경영의 원칙과 기준이 되는 정책의 수립에서 더 나아가 이를 관리 및 평가함으로써 환경경영 역량을 강화합니다.
  • 그린 오피스 활동 이미지

또한, 전 영업점에 터치스크린 기기를 보급하고 PPR(Paperless Process Reconstruction) 솔루션을 도입하였으며, 리테일 부문의 경우 ODS(Outdoor Sales) 도입으로 종이 대신 전자 패드 등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고령층 등 디지털 취약 계층을 고려하여 영업점마다 ‘어르신 전용 창구’를 별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환경과 디지털 취약 계층 모두를 위한 페이퍼리스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종이문서 최소화

  • 회의용 모니터 TV설치(8대)로 불필요한 서류 출력 제거
  • 부서장 대상 노트북 지급을 통한 서류 출력 방지
  • 그룹웨어를 통한 전자결재 활성화로 데이터 관리 및 결재 방식 효율화
  • 지출 증빙 서류의 전자보관으로 업무 경감 및 관리 효율화
  • 무전표 프로세스 도입(2021.01)으로 종이전표 출력 제거 및 기타 사무비용 절감
  • 영업점 PPR 도입으로 종이양식 대신 전자패드 활용
  • 리테일 부문 ODS 도입으로 종이 양식 대신 전자 패드 활용

친환경 구매

  • 업무용 차량을 하이브리드로 순차 교체(13대 중 12대 교체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