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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칭불법대출주의

보다 안전한 대출 거래를 위해 안내 사항을 필독해 주시기 바랍니다.
불법대출 영업전화등 발생시 즉시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02)3939-112로 신고 바랍니다.

금융사 (당행)사칭 불법대출 주의 요망

금융사(애큐온저축은행 또는 119머니)를 사칭한 불법대출 전화 및 문자 영업이 성행하고 있으니
피해발생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 이것만 확인하면 대출사기 막을 수 있습니다!
  • 애큐온저축은행(119머니)을 사칭한 불법 대출영업 및 보이스피싱
  • 저금리 전환대출 명목으로 당사 3개월 대출권유
  • 대출알선을 가장한 과도한 정보 및 불법 자금이체
  • 대출승인 시 안내 받지 않은 불법수수료 및 금품요구

불법 대출 상세 안내 및 유의사항

1) 불법 대출 사기 유형

불법 대출 사기 유형 정보
  1. 금융사를 사칭한 불법대출 영업전화
  2. 고객에게 허위정보 안내
  3. 개인신용 정보 불법취득
  4. 타금융기관 불법대출신청
  5. 대출금 편취

2) 불법 대출 영업사례

  • 사례1) 마이너스 통장 광고문자(00은행) → 마이너스통장 개설 위한 채권 구입비용 500만원 요구
  • 사례2) 저금리 상품 광고문자 및 전화 → 고금리 대출 3개월 사용권유 → 신용도 회복비용 427만원 요구
  • 사례3) 대출 광고 문자 (00캐피탈) → 서류발급 대행처리 → 신용도 회복비용 1000만원 요구
  • 사례4) 대출영업사원 가장한 통합 대환대출 → 서류제출 없이 대출 진행 → 대출금 전액 인출 사기

3) 고객 유의 사항

  • 위 유형과 같은 안내전화 및 문자를 받을 경우 반드시 당사 고객센터(1688-9119)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당사는 전화(핸드폰,070, 자동ARS) 및 문자를 활용한 불법대출 영업을 하지 않고 있으니 고객님들의 각별한 주의 부탁 드립니다.
  • 빠른 처리 사유로 개인신용정보를 과도하게 요구하는 경우 [EX : 통장(계좌번호 및 비밀번호), 공인인증서, 핸드폰 등] 취득한 정보를 통해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정보 요구 시 거절 하시거나 명확한 사유 확인 부탁 드리며, 이와 관련된 문제 발생시 당행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니 다시 한번 주의 부탁 드립니다.

금융사기신고센터

  • 한국인터넷진흥원 사고신고, 공인인증서 분실신고 118(http://www.boho.or.kr(KISA)인터넷침해사고예방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02)3939-112(http://ctrc.go.kr)
  • 피싱신고 접수 사이트 http://www.krcert.or.kr(KISA 인터넷침해대응센터)
  • 검창청 사고신고 02)1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