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ESG Social

상생은 ‘함께 또는 더불어 사는 것’을 의미합니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신뢰받는 노사관계를 구축하여 회사와 노동자가 상생하고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모두와 상생하며 사회 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더불어 사는 상생의 문화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ESG의 Social 이미지 01
    일하기 좋은 근무 환경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를 만든다는 것은 결국 진정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사람에 대한 따뜻한 진심과 배려가 느껴지는 조직 문화, 회사가 어떤 제도나 정책을 만드는데 있어서 진심으로 구성원의 입장을 또는 고객의 입장을 고민하는 문화,또한 노동자가 건강한 일상을 스스로 만들어 나가도록 지원하는 회사가 일하기 좋은 회사 일 것입니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일하기 좋은 근무 환경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 ESG의 Social 이미지 02
    금융 사각지대를 포괄하는 포용적 금융 선도

    애큐온저축은행은 지역·서민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연계된 기부 및 후원 사업을 이어가고 중·소상공인을 지원하며 ESG 대출을 확대하는 등 타금융업권과 차별화된 업권 고유의 특징을 활용하여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 소비자중심경영 선언문 이미지
    소비자중심경영 선언문

    소비자중심경영(CCM)은 회사가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로서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인증하는 공신력 있는 제도입니다. 애큐온저축은행은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22년 9월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소비자중심경영 선언문을 채택하였습니다. 선언문에는 소비자 불만이나 피해의 사전 예방을 위해 소비자 의견(Voice of Customer)을 자산화 하여 상품, 서비스의 개발 및 판매에 적용하고 제도개선을 통해 소비자 불만사항을 개선해 나가고자 하는 회사의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